Product Info

  • 원제: Bible Study Notes
  • 지은이: Anita S. Dole
  • 옮긴이: 배제형
  • 출판일: 2016년
  • 페이지수: 248쪽

성경공과 성장반 1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1 - 제1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1 - 제2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1 - 제3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1 - 제4권 PDF

책소개

이 책은 성경의 깊은 뜻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신 스스로 이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읍니다. 또한 2-6명 정도의 성경 그룹 모임이라면 혼자 만의 이해보다는 비슷한 년령, 비슷한 학력, 또는 비슷한 전문 직업이 모이는 관계로 각자의 의견 교환으로 인해 보다 더 빠른 이해의 속도와 흥미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씁문판인 Anita S. Dole여사의 Bible Study Notes는 기념 출판용인지라 성경의 순서에 따라 6권의 책으로 편집되고 있으나 한국어판은 저자의 취지 그대로 매주 1회 4년을 성경 공부의 한 주기가 되도록 4권으로 재편집하씀는데, 다시 각 권에는 6반(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제 1권 제4반, senior class만을 가지고 Advance Class 1으로 명칭을 바꿔 재편집한 것입니다. 이 책을 잠간 읽었을 때 자기의 수준에 맞지 않으면 다른 책을 먼저 읽기 바람니다.

성서는 지상의 우리를 하늘에 닿게 해주는 사다리입니다.(창세기 28장 12절) 따라서 성서를 꾸준히 읽는 것, 또는 베껴보는 노력은 너무나 중요한 작업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그이유가 성서의 글자는 예수의 겉옷자락 처럼 주님의 권능이 발휘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8장 44절)

정성어린 성서 읽기라 할지라도 성서가 불합리하게 기록된 듯 여겨지는 부분은 피할 수 없이 발견되고 이는 우리를 당황하게 만듭니다. 당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우리가 성서를 합리적으로 이해하지 않고 있어서입니다.

성서를 합리적으로 이해하려면 하느님의 말씀(the Word)의 기록에 사용한 언어인 상응(correspondence)에 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성심있는 성서 읽기를 계속하시는 분들에게 얼마간의 상응 지식을 전달하여 성서 글자가 함유한 속뜻을 살필 기회를 제공하여 여러분의 씁혼으로 천국의 기쁨을 맛보게 하면서 결국 주예수의 품위가 여러분의 심정과 지성 그리고 생활에 있게 해주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성서, 즉 욥기, 잠언...바울 서신 등등은 여러분 스스로의 이해의 범주에 있어 선견자의 도움이나 여느 누구에 의한 별도의 강론이 필요 없는바 각자 열심을 내어 읽어 숙지하기 바람니다.

이 책은 공동번역을 채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읽기가 더 수월할 것 같아서 일뿐입니다. 그러나 상응에 의한 해석에는 직역이 필요한바 다른 성경도 많이 참조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자료는 www.baysidechurch.org에서 찾아 보기 바랍니다.